본문 바로가기

화장실에서/화장실 문화컨텐츠

욕실 풍수 인테리어


새해 소망이라고 특별한 거 없다. 그저 가족 모두 건강했으면, 화목했으면 하는 것뿐. 우리집에 행운을 가져다주는 풍수 인테리어. 지금 당장 따라해 보자. 생각만큼 어렵지 않다. 따라하면 복이 온다.



화장실, 세면대, 욕조는 물을 사용하는 곳이므로 항상 깨끗이 청결을 유지하도록 한다. 깨끗한 곳에서 나오는 물에는 행운의 에너지가 있다. 샤워기나 수도관도 반짝반짝 닦아놓는 것을 잊지 말 것. 더러워져 있으면 건강이나 마음의 안정에 악영향이 나온다. 또 창이 없는 욕실엔 연보라색을 권한다.

Idea
바닥에 녹색 식물 놓기
바닥에 녹색 식물을 놓아두면 식물이 물을 흡수하므로 건강운이 좋아진다.

Idea
물기 없이 깨끗하게
몸에 제일 먼저 닿는 화장실 앞의 매트나 수건은 햇볕에 잘 말린 것을 사용하는 것이 포인트. 색은 백색이나 연한 색 외에 행운색도 사용.

Idea
포프리 밑에 소금을 깐다 향기가 좋은 포프리를 욕실에 두는 사람이 많다. 하지만 포프리는 풍수에선 죽음을 의미하는 말린 것. 용기에 소금을 채우고 나쁜 기를 청결히 한 뒤 사용.

Idea
변기 덮개는 핑크색으로 음기가 모이는 욕실엔 핑크톤의 변기 덮개로 온화한 분위기를 만들어 기를 중화한다. 음기와 직접 닿지 않게 하려면 털이 긴 화장실 패브릭을 바닥에 깔아도 좋다.

Idea 선반도  NO, 커튼으로 가리면 NO샴푸, 보디 용품 등은 꼭 필요한 것만 꺼내두고 나머지는 노출되지 않도록 수납장에 넣는다. 이래야 기의 분산을 막을 수 있다. 단, 선반을 지나치게 많이 설치, 커튼 등으로 장식하는 것은 피한다.

Idea 화장실은 밝아야 한다
탁한 기를 풀어주기도 하지만, 더러운 것을 쉽게 발견하기 위해서라도 조명이 밝아야 한다. 화장실이 환할 필요가 없다고 판단, 빼놓은 전구가 있다면 꼭 다시 달아 환하게 살자.

Idea 침대와 화장실 입구가 일직선이 되지 않도록 한다
안방에 화장실이 딸린 경우, 침대를 놓을 때 화장실 입구와 일직선이 되지 않도록 한다. 남편의 활력이 떨어질 수 있다.

Idea 구석에 작은 꽃 화분을 둔다 창이 없는 욕실일 경우, 붉은 계열의 꽃 화분을 두면 좋은 기로 바뀐다. 창이 있을 경우엔 푸른색 계열의 꽃 화분을 장식하고, 커튼은 흰색이 좋다.

Idea 타일은 전체적으로 밝은 색상을 사용한다 욕실 타일을 어두운 색상으로 하면 흉하다. 밝은 색상 타일을 사용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