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화장실 마케팅/화장실 마케팅

여성고객을위한 화장실컨셉


소망화장품, 토털 스킨케어 브랜드숍 '뷰티크레딧' 오픈 소망화장품(대표이사 강석창)의 브랜드숍 ‘뷰티크레딧’이 드디어 베일을 벗었다.

지난 11월 11일 2개 매장의 오픈(노량진점, 광명점)을 시작으로 모습을 드러낸 뷰티크레딧은 화장품에 미용보조식품을 더한 토털 스킨케어 브랜드숍으로 6백여 가지의 화장품과 건강 기능식품, 여기에 마사지와 두피·모발관리실 등을 구성, 뷰티크레딧만의 차별화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게 될 프랜차이즈 숍이다.

뷰티크레딧이라는 브랜드명 자체가 모든 사람들의 소망인 아름다움(Beauty)을 믿을 수 있는 품질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실현하겠다는 신용(Credit)의 의지를 표현 하고 있다. 따라서 소비자들에게는 가격에 대한 신뢰와 차별화된 서비스를, 가맹점주 에는 최대한의 수익을 보장할 수 있는 모델을 제공하게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또한 뷰티크레딧은 '아름다운 약속'이라는 슬로건 아래 기존 브랜드숍과 차별화를 선언하고 있다.


첫번째 약속은 100% 아름다움의 철학이다.

스킨, 색조, 바디, 헤어 제품에서 건강기능식품에 이르기까지 내, 외적 아름다움을 동시에 생각하는 IN-Out 더블 케어(In-out double care)를 선보인다.

아름다움에 필요한 모든 것을 얻을 수 있도록 620가지 이상의 제품을 구성하였 으며, 외면의 아름다움 뿐 아니라 내면의 아름다움을 위해 건강식품· 차·다이어트 식품도 구비하고 있다.


두번째 약속은 100% 믿을 수 있는 품질이다.

소망화장품, 한국콜마, 코스맥스 등 믿을 수 있는 제조원이 만들기에 뛰어난 품질의 신뢰할 수 있는 제품을 만날 수 있다.

또한 제품 모두 뷰티크레딧 전용으로 인터넷과 가격경쟁을 피할 수 있도록 하고 제품 가격도 기존 초저가 제품과 비슷한 수준에서 맞춰지며 일부 비싼 제품이라 할지라도 철저한 품질보증주의를 채택한다.


세번째 약속은 100% 만족의 고객 서비스이다.

사용한 제품이라도 바꿔주는 100% 환불 시스템, 고객 서비스 그리고 피부/두피/ 모발 진단 시스템 등 차별화된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다.

소비자가 제품에 대해 불만족 할 경우 100% 환불해 드리며, 이는 제품에 대한 자신감에서 비롯된 것이다.

또한 고급 전문 샵에서나 받을 수 있는 정확한 피부,두피,모발진단을 통해 개인의 특성에 맞는 맞춤형 제품을 사용할 수 있고, 피부관리, 스포츠 마사지, 경락마사지, 두피 관리등의 서비스도 제공한다.

가맹점주에 대한 혜택으로는 제품 구색에 따른 매장 차별화와 전체적으로 '우드' 컬러의 고급 인테리어 외에 결제 시스템을 현금 또는 선금 거래로 정착시켜 외상거래의 폐단을 없애고 자금회전율을 높이는 것은 물론 초기 가맹 사업자들에 대해 초기 마진폭을 넓혀 조기 정착을 유도할 방침이다.

뷰티크레딧을 시작하는 소망화장품의 강석창 사장은 오래 전부터 준비했던 숙원이 이루어진 결과물이라고 설명하면서 초저가 브랜드를 모방했다는 평가는 사양한다고 밝혔다. 또한 시판은 곧 ‘뷰티크레딧’이라는 생각으로 향후 소망화장품은 시판사업 을 뷰티크레딧에 주력하겠다는 강한 의지를 피력했다.

올해 2월부터 준비해 이번11월 첫 매장 오픈을 기다렸다며 약 1,000개의 전문점이 뷰티크레딧으로 전환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특히 ‘아름다운 약속’이라는 슬로건 아래 믿음을 바탕으로 현재 전문점에 봉착된 한계를 극복하는 하나의 매개체 역할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지난 92년 설립 이후 꽃을 든 남자 브랜드의 히트 속에 폭발적인 성장을 기록 하면서 현재 화장품과 제약, 네트워크 사업 등 사업 다각화와 유통다변화를 도모해 오고 있는 소망화장품. 그 동안의 역량을 집결하여 전문점 시장의 새로운 전형으로 제시될 뷰티크레딧으로 격변기를 맞고 있는 국내 화장품 유통의 새로운 돌파구가 될 것으로 기대가 모아 지고 있다.

 * 뷰티크레딧 노량진 1호점의 특징!! 뷰티크레딧 노량진 1호점의 타 매장과 차별화되는 큰 특징은 매장 내부에 화장실과 휴식 공간이 있다는 것이다.

이것은 매장을 방문한 고객이 편안한 마음으로 즐거운 쇼핑을 하도록 돕고자 하는 의미와 함께 고객이 아닌 일반 통행인에게도 화장실과 휴식 공간을 개방함으로써 이익에 앞서 일반인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하는 뷰티크레딧의 마음이 담겨 있다.

화장실 인테리어 컨셉은 '다양한 여성미'이다. 미(美)에는 획일적인 기준이 있을 수 없으며, 모든 여성은 한 사람 한 사람이 소중한 자신만의 아름다움을 지니고 있다.

이렇게 다양한 여성 고객들의 미와 개성을 존중하는 것은 이 화장실 인테리어의 컨셉이자 뷰티크레딧이 고객을 대하는 마음가짐이기도 하다.

벽면은 아기자기한 오색 타일을 사용하여 화사한 여성미와 다양한 개성미를 의도하였다. 한 쪽 벽면에는 전면 거울 처리를 하여 순서를 기다리면서도 스스로를 비추어 볼 수 있으며 친구들과 서로의 화장을 비교하면서 수다를 즐길 수도 있다.

내부의 문에는 프랑스의 화가 툴르즈 로트렉 풍의 일러스트를 응용하여 분위기를 한껏 살렸다. 각각의 그림들은 외면적인 아름다움과 내면을 가꾸는 아름다움을 상징하고 있으며, 왼쪽 일러스트에는 Concours de Beaute(미인 선발대회), 오른쪽에는 Lumieres de la Raison(이성의 빛)이라는 문구를 삽입하여 각 그림의 의도를 좀 더 부각시켰다.

문을 열어 보면 좀 더 재미있다. 용무를 보면서도 스스로를 체크할 수 있도록 문의 안쪽에 거울을 부착하였는데, 거울 테두리의 그래픽은 문 바깥면의 관심사를 반영한 것이다. 즉 미인 선발대회에 나가는 여인에는 화장대를, 이성의 빛을 밝히는 여인편에는 책상을 그린 재미난 일러스트를 사용하여 지루함을 덜어 준다.

또한 매장 내에 대리석으로 만든 따뜻한 온돌 의자와 함께 무료로 차를 즐길 수 있는 공간이 있어 쇼핑만이 아닌 편안한 휴식처를 제공해 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