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화장실 마케팅/화장실과 향기 마케팅

인도의 월별 아로마 향


{ 몸과 마음을 행복하게 하는 인도 아로마향 이야기 }

향기요법이란?

자연에서 얻어낸 향으로 몸과 마음을 건강하게 치료하는 것이 "향기요법"입니다. 아로마(aroma)는 그리스어의 향신료에서 파생된 말로, 오늘날 아로마는 일반적인 향을 통칭합니다. 향유는 흔히"식물으 혼"이라고 말하기도 하고 에너지가 가득 찬 것이라고 말하기도 합니다.

오천년 전붜 시작된 향기요법은 방향성 오일이 가지고 있는 향유를 이용하여 코의 후각신경이나 피부를 통해 흡입하도록 해 질병이나 증상을 치료하는요법을 말하며, 향은 말초신경을 차극해 감각을 조절하여 뇌에 직접 작용합니다. 향은 맡는 것만으로도 모든 분비선을 조졸해 긴장과 피로를 완화시키고, 마음을 진정시키며, 스트레스에 대한 저항력과 인체 면역력을 증강시킵니다.

또한, 향기요법은 육체뿐만 아니라 정신 그리고 감성적인 부분가지 다스릴 수 있다는 점에 더 큰 매력이 있습니다.


인도 아로마향을 즐기는 방법

향의 기원인 신비한 나라 '인도'에서 천연재료로 만든 100%의 순수한 천연 식물성 향으로서 향을 피워 공기중에 확산시켜 즐기는 방법과 피우지 않고 생향을 즐기는 방법이 있습니다. 두방법 모두 향 입자가 두뇌를 자극하여 감정적 변화를 조절하여 심신의 불균형을 바로 잡아주며, 모공, 땀샘을 통해 피부에 흡수, 모세혈관을 타고 전신을 순환하며 짧게는 몇시간에서 길게는 며칠동안 머물면서 몸과 마음의 치료에 도움을 줍니다.

깊고 그윽한 향을 좋아하시는 분은 향을 피워서 즐기시고, 청량감있고 깨끗한 향을 좋아하시는 분은 피우지 않은 생향을 즐기세요.


향의지혜

1. 향기목욕을 해보세요.
향을 피워놓고 향기속에서 목욕을 하면 몸의 피곤이 빠른 속도로 풀린답니다.

2. 책상서럽이나 가방속, 주방 찬장속에 향을 넣어두세요.
바퀴, 개미 등 벌레가 생기지 않으며, 공기의 이온작용으로 악성 세균 및 곰팡이 제거와 담배냄새, 화장실냄새, 지하냄새등 각종 악취를 원천적으로 분해 제거됩니다.

3. 차량이나 방안에 방향제 대신 사용하세요.
신선한 자연향이 오래오래 지속되며 머리속이 맑아집니다.
운전 중 졸음방지용으로는 "시작의 향"과 "영원의 향"이 좋습니다.

4. 숙면을 위해서..
침대 머리밑에 향을 피우지 말고 그냥 놓아두기만해도, 작은 바람에 따라 느껴지는 작은향이 감미로운 잠을 유도합니다.

* 전 세계적으로 향은 "존경과 감사"의 뜻으로 선물되며, 성냥과 마친가지로 집들이 선물로 애용되며 "불처럼 번창하라, 악귀를 없앤다."라는 뜻이 있습니다. 이밖에도 향의 효과는 다양하여 당신의 몸과 정신을 지켜드립니다.


1월 Cinnamon 시작의 향

"시작의 향"은 몸과 마음을 따듯하게 만들엊는 달콤하면서 스파이시한 향으로 추운 겨울 몸을 보호해줍니다. 미국 F.D.A에서 당뇨병의 치료효과가 검증되었고, 혈액순환과 신경을 안정시켜주며 장기능을 보호해 줍니다. 아쉬움.. 후회.. 아직도 뒤돌아 보며 한순만 쉬고 있나요?
앞을 보세요. 새로운 시작인걸요! 새해엔 모두 잘 될 거에요.

효능 : 호흡기질환, 위염, 피부염, 구취, 두통, 소화불량, 해충, 감기예방, 공기청청, 기분전환, 소화촉진, 생리통등.



2월 Night queen 고요의 향

'고요의 향'은 정신적인 긴장감 해소와 혈액 순환을 도와 머리를 맑게 해주고 근육을 풀어주어 불면증을 치료하고 숙면을 취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잠자리에 들기 10분전 "고요의 향"을 피워두면 침실에 은은한 향이 퍼져서 심리적으로 안정감을 가지며 달콤하고 곤한 잠에 빠질 수도 있죠. 깊은잠은 미인을 만들고, 행복감을 증가시켜 주며 은은한 잔향은 상쾌한 아침을 만들어 줍니다. 지친 일상에서 벗언 깊은 휴식을 취하고 싶을 때..

효능: 불면치료, 숙면유도, 긴장감해소, 혈액순환, 근육이완, 스트레스 해소, 정서안정등.



3월 Patchouli 새순의향

'새순의 향'은 신비한 약초의 새싹을 채취해 만든 싱그럽고 향긋한 연두빛 풀잎향으로 두통과 스트레스에 탁월한 치료효과를 줍니다.

항염, 소독, 피지조절 기능은 지성피부의 여드름을 치료하며, 피부재생효과도 뛰어나 잔주름이 많은 피부, 거칠어진 피부에는 탄력을 줍니다. 또한 감감적인 봄으 기운으로 창조적인 분위기를 이끌어 줍니다. 겨울내 움츠려있던 당신.. 패츌리 향과 함게 살랑이는 봄이 에너지로 피어나세요. 그대가 만나는 하루하루가 언제나 따스하고 눈부신 봄날같기를..

효능: 피부미용, 해열, 해독, 벌레물린데, 악취제거, 항염, 스트레스해소, 식욕억제, 무좀, 비듬제거 등



4월 Aflodesia 순수의 향

'순수의 향'은 심신을 안정시키는 향으로 상처받기 쉬운 여린 마음을 어루만져 주고 치료해줍니다. 그대에게 오는 슬픔이 크게 느겨질 때는 순수의 향을 피워놓고 슬픔속에 당당하게 서있는 그대를 바라보세요. 어느샌가 그대의 슬픔이 맑게 정화되는걸 느낄 수 있습니다.

당신은 혼자가 아니랍니다. 누군가에게 힘이 되어주고 싶을대.. 특히 기도할 때 피우시면 좋습니다. '우물에 떠있는 별'을 긷는 순수함으로 살아가면 힘을 내세요.

효능: 심신안정, 위로, 정서안정, 슬픔경감, 생기부여, 우울증치료등.



5월 Lilac 감동의 향

'감동의 향' 보랏빛과 하얀빛이 어우러진 라일락꽃에는 <젊은날의 추억><사랑의 싹><첫사랑의 감동>이라는 꽃말이 있으며, <왕자의 날개>라는 아름다운 애칭으로 불기도 합니다.

꽃에 향기가 있듯이 사람에게는 감동이 있답니다. 유난히 축하하고 감사할 일이 많은 오월! 사랑을 고백할 때 축하와 감사의 마음을 전할 때 진한 감동을 함께 불어넣고 싶다면 '라일락향'을 선물하세요.

부드럽고 관능적인 향은 스트레스로 닫혀있던 마음을 활짝 열리게 하며 지쳐있는 몸과 마음에 생기를 부여합니다. 가슴 저려오는 연보라빛 감동은 "언제 어디서나 당신이 있어 내 삶이 향기롭습니다. 당신이 있어 정말 고마워요" 라고 말해줍니다.

효능: 낙천적인 생활환경조성, 무기력증 해소, 두통치료, 생기부여, 기쁨과 행복의 감정등



6월 Eucalyptus 소녀의 향

'소녀의 향' 녹음이 푸르러지기 시작하는 신록의 계절.. 마음을 정화시켜주고 졸음을 막아주는 그린풍의 청순한 향으로 살균, 소독, 효과가 뛰어나며 감기치료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강력한 방부작용이 있으며 호흡기질환에 신속한 효과가 있고, 편두통이나 근육통에도 쓰이며 제약산업에서도 광범위하게 사용되고 있습니다. 감정을 정화시키는 효과가 있으며, 지성, 여드름 피부에 작용하여 투명한 소녀의 피부처럼 몸과 마음을 깨끗하고 상쾌하게 만들어 줍니다.

효능: 진통, 항균, 항류머티스, 방부, 무기력증에 활력부여, 혈액순환, 감기, 기관지염, 살충효과등, 알레르기 비염, 외상, 피부미용, 산송공급



7월 Opium 용기의 향

'용기의 향' 자신감과 용기를 찾게 해주는 향으로 '용기의 향'과 함께라면 눈 앞의 모든 것들이 당신앞에 환하게 비춰질 것입니다. 용기와 자신감이 필요할 때.. 나무숲 속 텐트에서, 해변에서 연인, 가족과 함게 향을 피우고 밤하늘을 바라보세요. 더멀리, 더톺이 날기 위한 열정으로 충만한 자아를 발견하실 수 있습니다.

효능: 지농, 자신감회복, 원기회복, 대인공포증 치료등.



8월 Alecrim 바람의 향

'바람의 향' 은 악취를 완전히 개선해 주며 쿨한 상쾌함이 마음속까지 밀려듭니다. 한줄기 바람의 향은 더운 여름밤을 싱그럽게 해주며, 모기를 없애는 방충효과까지 탁월하답니다. 잠못 이루는 여름밤.. 시원한 바람이 그리울댄 '바람의 향'을 피워보세요. 작은 바람이 불어도 느껴지는 초록빛 향내음은 아침의 시원한 바람보다 더 향기롭습니다. 복잡한 머리속이 맑아지고 마음속까지 상쾌함이 불어온답니다.

효능: 삼림욕효과, 방충효과, 공기청정, 기분전환, 악취제거등.



9월 Musk 사랑의 향

'사랑의향'은 사랑의 메시지를 전하는 향으로 달콤한 사랑과 영원한 우정을 상징합니다. 오래두어도 절대 변하지 앟는 향의 특성처럼 사랑의 감정또한 영원하기를 소망하기 때문이요.

당신의 사랑과 우정을 오래도록 지키고 싶을 때는 초코케잌보다 달콤한 '사랑의향'으로 마음을 고백하세요. 가슴깊은 곳에선 사랑이 피어오르고 입가에는 미소를 번지게 하는 사랑스럽고 감미로운 향은 특별한 향의 기억으로 당신의 사랑을 여원토록 지켜드립니다.

처음의 그 향기 그대로, 늘곁에 있고 늘 느낄 수 있기에 더 소주안 당신이란걸 잊지마세요~!.

효능: 사랑의 감정유발촉진,긴장완화,호르몬분비촉진,최음효과,달콤한 분위기 조성등.



10월 Lavender 희망의향

'희망의 향'은 수험생이나 직장인을 위한 향으로 주위가 산만하고 기억력이 흐려질 때 집중력을 향상시켜 학습과 엄무에 도움을 줍니다. 당신이 머리속에 정보를 저장할 때 어떤향기를 맡는다면정보는 '향'과 짝을 이루면서 머리속에 저장이 됩니다.

시험을 볼대 그향을 맡게되면 향의 자극으로 전에 학습된 정보들이 신속히 떠오르게 되죠. 그대에게중요한날, '희망의향'과 함께라면 긴장이 완하되며 행운이 함께합니다. 그리고 사람에게 상처받도 실망해도, 결국희망을 주는건사람의 향이란 사실이란 걸 잊지마세요. 희망은 파랑새처럼 그대 주변에 늘 함께 있답니다.

효능: 긴장완화,집중력유지,기억력강화,진정효과,두통,노여움제거,피로회복등



11월 Sandalo/Chandan 의지의 향

'백단'을 주성분으로 한 샌달우드, 샨단은 '의지의 향'으로서 가장 신비한 향 중 하나입니다. 숲 속에서 명상을 즐기는 듯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향으로 정신을 맑게 하고 자아에 강한 의지와 평화를 가져다줌으로서 우울증 해소에 좋습니다.

영양과 산소의 공급을 통해 피부의 신진대사를 촉진하며, 지방질 분해에 효과가 있습니다. 모든 근심 걱정이 사라지고, 마음이 풍요롭고 평화로워지는 새하얀 진향은 피곤에 지친 몸에 생기를 찾아주며 특히 부인병에 효능이 있습니다. 항상 고생하시는 어머니께 쑥스러워 하지 못한 말 "고마워요..사랑해요"를 향기로 말해보세요

효능: 피부 신진대사증대. 영양분과 산소공급, 지방분해, 살균, 우울증, 갱년기 장애, 불안감해소, 이뇨작용, 명상 등



12월 Pine 영원의 향

'영원의 향' 몸과 마음에 활력을 주는 최고의 자연 나무 향! 성탄절...연말연시...'영원의 향'을 피워놓고 한해를 마무리 하세요.진정 끝이 아닌 새로운 시작...새로운 세상이 당신앞에 열려있습니다.

한해 동안 묶어있던 정신적 스트레스와 안좋았던 기억들은 상큼한 파인향과 함께 말끔히 날려보내고, 당신곁에 머물던 아름다운 시간들은 '영원의 향'과 함께 변치않는 푸르름으로 간직하세요.

효능 : 면역력강화, 감기, 호흡기질환, 기관지염, 습진 (건성피부), 류마티스, 피로회복, 눈의 피로, 공기정화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