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화장실 마케팅/화장실 마케팅

백화점의 심리마케팅과 화장실


경기 불황에도 불구하고 우리들의 주위에 있는 백화점은 늘 사람들로 붐빕니다.

이 백화점에서는 물건만 사고 가는줄 알지만 그 속에는 많은 비밀이 숨겨져 있습니다.

이제부터는 우리가 생각하지도 못했던 백화점의 마케팅 전략을 선생님께 들은대로 적으려고 합니다.

1.화장실은 안쪽에..

대부분의 백화점 화장실은 안쪽에 있습니다.
그이유는 화장실에 가고싶어하는 사람들이 백화점 안으로 들어오면 싸거나 평소에 벼루고 있던 물건등을 보면서 가는건 마찬가지입니다.
화장실은 안쪽에있고 볼건 많고 하다보니 화장실을 갈때 물건을 살 가능성도 높고 같고싶던 물건을 볼 일을보고 사서 갈수도 있기때문에 화장실은 안쪽에다가 배치하였습니다.

2.창문이 없다!

대다수의 백화점에 들어가면 밝아 낮에 찾은 고객들은 밖은 밤인데 안은 밝으니 밤이라고 생각할수가 없을것입니다.그러니 시간가는줄도 모르고 쇼핑을 하거나 물건을 구경에 고객을 백화점에 오래 있게하는 심리 전략입니다.
하지만 요즘에는 거의 시계를 들고나디고 핸드폰을 들고다니지만 쇼핑하고 물건 보는데 그럴시간도 거의 없겠죠..

3.화장품이나 악세사리는은 1층에 있다!

백화점을 찾는 대다수의 고객층은 여성고객일것입니다.그러므로 여성 고객들을 자극해서 물건을 사는 심리 전략은 또 1가지죠..
여성고객이 화장품이나 악세사리에 설마 무관심 하겠냐 하는.. 백화점들의 머리에서나온 신선한(?) 전략인것 같습니다.

그외에도 많은 전략들이 숨어있는데 혹시 그런전략들을 찾으면 다시 오픈사전에 올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