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화장실 마케팅/화장실 마케팅

화장실이 더러운 회사의 투자는 손해를 본다


일본에서 펀드매니저로 약2천 8백억엔을 굴리면서 연평균 2백%가량 이익을 내고 있는 '카리스마투자고문'후지노 히데토씨가 체험을 통해 터득한 투자법칙이다.그는 24일 발매된 주간문춘지 기고에서 자신의 독특한 투자비결을 소개했다.

그는 10년간의 투자고문 경험을 통해 "기업이 좋고 나쁜지는 사장을 만나보면 5분이면 알 수 있다"는 철칙을 깨달았다고 말한다. 그가 소개하는 투자법칙은 다음과 같다.

* 화장실이 깨끗한 회사에 투자한다고 이익을 낸다고는 말할 수 없으나 화장실이 더러운 회사에 대한 투자는 반드시 손해를 본다.

* 사장이 외제차를 타고 금빛 찬란한 시계를 차고 있는 회사는 주의가 필요하다.

* 평범한 사장은 총론을 말하나 우수한 경영자는 각론도 말한다.

* 우수한 지배인이 있는 회사는 리스크가 적다.

* 사장이 저명인과의 친교를 은근히 내비치거나 강조할 경우에는 그 회사에 대한 투자는 피하는 것이 좋다.

* 사장이 업적부진의 요인을 경기나 정부의 탓으로 돌리는 회사는 경기가 회복돼도 업적이 회복되지 않는다.

* 상담역이 있는 회사는 성장성이 낮다.

* 사원들이 슬리퍼로 갈아신는 회사에는 투자해도 이상하게 이익이 나지 않는다.

* 회사 안내양의 용모는 업적과는 전혀 관계가 없으나 지나치게 미모인 안내양이 있을 경우에 문제 기업이 많다.

* 요정에서 접대를 하려는 회사에 대한 투자는 이익이 없다.